사람들의 소비패턴은 시대와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데요.
코로나19 이후로 여행이나 숙박앱 결제는 줄었지만 전자제품이나 렌털 결제가 늘었고, 온라인 소비와 중고거래, 배달앱, OTT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결제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가격이 비싸도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저렴한 가격과 번거로움보다는 퀄리티 있는 가격과 편리함을 선택하는 것이 MZ 세대의 특성으로 나타나고 있기도 하죠.
남들을 따라가는 소비가 아닌 자신의 신념과 필요성, 가치에 맞는 소비를 찾는 요즘,
여러분의 소비 패턴은 어떠한가요?
남겨주신 댓글의 키워드가 다음 주 ‘원주 클라우드’로 만들어져 칼럼과 함께 소개됩니다.
→ 원주 클라우드 칼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