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민이
더 나은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사람의 생각이 오가는
<문화예술교육포럼>이
지난 가을부터 진행 중이야!
본래 문화예술교육의 궁긍적인 목표는
1.사회현상과 자아를 탐구하고
2.문화감수성을 높여
3.수용능력·자기표현력·회복탄력성을 얻는 거야!
그러나
지금 문화예술교육은
1.공급자 중심의 프로그램
2.비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개선이 필요해!
그래서 열린
1.문화예술 공론화
2.문화예술 관련 지역자원 조사
3.문화예술교육 협의체 구성
..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포럼 <멜팅팟 원주>는
1단계>2단계>3단계 순서로 진행 중이야!
멜팅팟(Melting pot)
인종 문화 등 여러 요소가 하나로 융합하는 현상을 은유
<창의적인 사람으로 자라는 힘,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비커팅 콜렉티브 대표이자 교육공학 박사인 김정이 님이 특강을 진행했어!
이슈토론1(10.12 수요일)
발제 | 나로부터 시작하는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토론 | 나에게 문화예술교육이란?
이슈토론2 (10.19.수요일)
발제 | 다양한 모습을 연결하는 협력적 시선
토론 | 지역에 필요한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는?
이슈토론3 (10.26.수요일
발제 | 원주 문화예술교육의 모습 :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 구축 지원사업의 이해
토론 | 우리지역 키워드 찾기
2022.11.18.(금) 14:00~18:00 @진달래홀
발제
□기초 문화예술교육 거점구축 사업에 대한 이해 (최보연 교수)
□시민실천형 거버넌스 원주테이블의 실험들로 만들어가는 지역의 변화 (김선애 사무국장)
모두발언 및 분과토론
□모두발언 | 문화예술교육테이블 구성원으로서 특강과 이슈토론을 거친 짧은 소회&
□1그룹 | 지역 내 공존하는 관련 주체와의 협력 방법은? | 이효영 (중앙청소년문화의집)
□2그룹 | 현장 수요에 맞는 문화예술교육을 만들어내는 방법은? | 김지희 (사회적협동조합 마을)
□3그룹 | 주체적이고 지속가능한 문화역량 토대를 형성하기 위한 방법은? | 장미진 (문화공동체더나은)
문화예술교육으로
우리의 삶이 더 넓어지고
깊어질 수 있도록!